커세어 K70 래피드파이어 회축 기계식 키보드 사용기 (Corsair K70 RAPIDFIRE Cherry MX Speed)
컨텐츠 정보
- 21,217 조회
- 6 댓글
- 0 추천
- 목록
본문
지난 11월 24일 아마존에서 한창 블랙프라이데이 행사를 진행할 때,
저는 친구들과 대전 장태산자연휴양림에 있었습니다.
잘 놀다가 잠드려는 찰나에 뭔가를 질러야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아마존을 둘러보니
커세어 기계식 키보드가 할인이 되더군요!!!
평소에 $100~$110 하던 키보드가 $84.99 라는 것을 보고 바로 질러버렸습니다.
국내 가격은 대략 17만원 정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마존 직구하면 대략 10~11만원 정도에 구매하게 되는거니 충분히 메리트 있다고 생각합니다.
RED LED가 아닌 RGB LED의 경우 국내에서는 24만원 정도 하네요.
그리고 오늘 받았습니다. 대략 11일 걸렸군요. 배송대행지를 거치고 싶었지만
블랙프라이데이라 한참 밀릴 것을 감안하고 직배송을 신청했는데 상당히 빨리 받은 것 같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Corsair Gaming K70 RAPIDFIRE Mechanical Keyboard, Backlit Red LED, Cherry MX Speed 입니다.
정말 길죠? ^^;;
제품 구입링크는 (https://www.amazon.com/gp/product/B01D8H09LQ) 입니다. 지금은 $109.99네요 ^^;;
K70에도 상당히 여러가지 축이 있습니다. 적축, 청축, 갈축 그리고 회축이 있는데요.
보통 기계식이라고 하면 타닥타닥 하는 경쾌한 소리를 상상하시는 분이 많이 계실겁니다.
그런데 회축의 경우 그런 소리는 안나는 것 같네요. ㅎ
바로 개봉기 들어갑니다.
▲ 어마어마하게 큰 박스로 옵니다. 500ml 물병과의 크기 비교 ㅎㅎ
▲ 뽁뽁이는 어디가고 거대한 종이가 들어있군요 -_-;;;
▲ 종이를 걷어내니 박스가 보입니다. ㅎ
▲ 500ml 물병과의 비교 ^^
▲ 내용물을 다 꺼내보았습니다.
키보드, 손목 받침대, 설명서, WASD 여분키, QWERDF 여분키, 키캡 리무버 이렇게 들어있습니다.
WASD 여분키는 FPS 전용으로 나온 것 같습니다. 실제로 가까이에서 보면 약간 오돌토돌하게 되어 있어, 누르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QWERDF 여분키는 MOBA 라고 적혀있는데 정확하게 무슨 용도인지 모르겠네요.
▲ 비닐을 제거해보았습니다. 키보드가 깔끔하네요. ㅎㅎ
▲ 손목 받침대입니다. 밑쪽에 키보드와 결합이 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지금 타이핑을 하면서 결합했는데,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손목 부담도 거의 없어지네요.
▲ 키보드 근접샷 ㅎㅎ
▲ USB가 2개 있습니다. 2개를 모두 삽입해야 LED와 키보드가 정상작동됩니다.
▲ 키보드 뒷면입니다. 보통 위쪽에만 높이 조절기능이 있는데, 특이하게 키보드 밑부분에도 조절기능이 있어 총 4군데에서 키보드 조절이 가능합니다.
▲ LED 기능을 끈 상태입니다.
▲ LED 버튼을 누르면 1단계 밝기입니다.
▲ LED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2단계 밝기가 됩니다.
▲ LED 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3단계 밝기가 됩니다.
사진으로는 2단계와 3단계가 구분이 안되는데, 실제로 보면 차이가 꽤 납니다.
▲ 마지막으로 LED 근접샷 ㅎㅎ
실제 타건 소리와 LED 밝기 비교 및 음량 조절에 대한 동영상을 찍어보았습니다.
숨소리가 조금 거칠 수도 있습니다. 양해바랍니다. ^^;; (폰으로 동영상을 처음 찍다보니...)
▲ 동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타건 소음이 그렇게 큰 편이 아닙니다. 실제 제가 사용했던 저렴한 키보드보다 더 조용하더군요.
타건감은 상당히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타이핑을 하면서, 좀더 타이핑을 하고 싶은 느낌이랄까요. ㅎㅎ
그리고 회축 특성이 조금만 눌러도 타이핑이 된다고 하는데요.
실제로 1/3 정도만 눌러도 타이핑이 됩니다. FPS에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한글키는 굳이 없어도 될 것 같습니다. 저는 원래 키보드를 잘 안봐서...
한자 변환키는 오른쪽 컨트롤키를 누르니 되네요.
그리고 키보드 위쪽에 BIOS 모드라고 있는데요. 공인인증서나 은행권에서 키보드 관련 보안기능이 켜졌을 때 해당 기능을 이용하면 타이핑이 잘 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폴링레이트 변경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기본 1000Hz부터 500Hz, 250Hz, 125Hz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키보드에 있는 음악 재생관련 버튼은 실제 해당 프로그램으로 활성화되어 있어야 작동하네요. 멜론의 경우 멜론 프로그램이 최상단에 활성화 되어 있다면 키보드로 작동이 됩니다. (정지, 이전 곡, 시작 및 일시정지, 다음 곡)
사실 기계식 키보드는 처음 써보는데요. 정말 느낌이 다르고 좋네요 ^^
한번 꼭 써보시면 좋겠습니다.
-
등록일 2016.12.13
-
등록일 2016.12.11
-
등록일 2016.12.06
-
등록일 2016.01.07
관련자료
-
서명우성짱의 NAS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저의 즐거움이 여러분의 즐거움이면 좋겠습니다.
-
링크